작성일 : 10-02-19 21:20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사직공파 설날인사 올립니다
 글쓴이 : 문경지우
조회 : 659  
안녕하십니까...
경주에 거주하는 사직공파36세손이희석(희수)입니다..
저의는 이번 설날에 종친들이모여 종친회에 대하여 각자의 생각과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종친회 부회장님이신 이성조님을 비롯하여 친지여러분이 모여 종친회 발전을위한 각자의 생각과 의견을 주셨습니다.
*주제:사직공파 소문중 발전방안
*의견내용으로는 현재로서는 종친회일도 중요하지만 소문중부터 관심을 가질수있는 안이 필요하다.
*소문중의 재정확충이필요하다.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선조들의 역사를 젊은 후대에게 교육적인 인식이필요하다.
*소문중 발전을 위해서는 문중에 대한 홍보가 필요하다.
*종친회에 대한의견
*우리 경주지역은 멀리있다는이유로 종친회에대한 관심이 부족한것같다.
*년중행사에 대하여 홍보가 부족한 관계로 종친회의 소식을 잘모르는경우가 많다.
*조상님 묘소찾기에 적극적으로동참하자.
*멀리있는관계로 적극적인 참여가 부족하지만 년회비라도 정상적으로 납부를하자.
  많은 의견들이 나왔지만 대표적으로 몇가지 의견들만 올려봅니다.
  종친회때문에 많이 고생하고 계시는 회장님을 비롯하여 여러 종중님들에게 경주
  사직공파 종중들도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록 미약한 힘이지만 종친회 발전을 위하여 도움이 될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종중여러분 새해 복많이 받으시고 건강을 기원드립니다.
 

이만수 10-02-20 11:39
답변 삭제  
아시다 싶이 대부분의 종중 가문이 이북에서 넘어와 지금 2-3세대가 대부분인데 비해 이렇게 10대 이상을 간직하고 또 규모를 이루고 있는 가문이 경주 가문 외에는 없지요.
따라서 우리 경주 가문이 우리 정선이씨 가문의 중심이 되어야 함은 당연한  일입니다.
앞으로 우리 정선이씨 가문의 발전과 유대 를 위해 우리 경주 가문이 중추적인 많은 활동을 해 주시기를 기대하고 또한 부탁 드립니다. 감사 합니다.

이만수
이찬걸 10-02-21 15:26
답변 삭제  
희석 종중님,
반갑습니다.

 위에서 이만수종친위원장님이 밝혔듯이 우리 종친회 집행부는 가장 체계적으로 선조의 맥을 잇고 있는 가문중 하나를 경주 가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현재도 이성조 부회장님이 집행부에서 많은 일을 맡고 관심있게 일하시는데,
거리상 먼게 흠이지만 더 많은 종중들이 관여해 주시길 희망하고 있습니다.
 논의된 요소들은 우리 종친회의 공통된 일로서 이미 협의되었다는데 긍정적인 희망을 갖게합니다.
 
 경주문중의 발전과 단합을 종중 전체에 보여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사무총장 이찬걸(사직33세)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