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일 : 12-12-27 14:48
오늘 처음 인사드립니다
 글쓴이 : 크레믈린리
조회 : 442  
안녕하세요, 정선이씨 종친회가 있다는 것을 금년에 알았다가 가입은 오늘 처음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본적이 함경남도 신모면 중어지리이며, 전쟁때 피난 오셨다가 부산에 정착하셨고, 저는 그 아들입니다. 저는 현재 사는 곳이 서울입니다. 아버님 생전에는 관련모임을 자주 하신것으로 아는데 돌아가신 후 저희들도 소홀히 했었기에..이제서야 인사를 드립니다..종친분들 만나뵙고 아버님 고향이야기도 들어보고 싶고 해서 이렇게 가입하게되었습니다. 한해 마감 잘하시고 건강한 모습으로 새해 맞이하셨으면 하고요 불러만 주시면 참석하겠습니다.

이영곤 12-12-28 00:04
답변  
만나뵙게되어  반갑습니다!
얼마전 부산에계신 이 광국 사직공파35대손분도  종친회 소식을듣고  모임에 참석하셧습니다.
종중님을 만나뵙게된다면  저로서는  감사할  따름입니다. 저는서울성북구 장위동에 살고있습니다.
종친모임이  아니더라도  가까이살고 계시는종중님 몇몇분모여서  식사도하고  술도 한잔합니다.
편하게 생각하시고  모임에  참석하여  주십시요!
사무총장:이 영곤 (참군공파34세손)
016-302-7542  연락주세요
이찬걸 12-12-28 15:07
답변 삭제  
우선 반갑습니다. 방금 저는 아버지 고향분들(황해도 신천군) 송년회에 참석하여 선고 친구, 후배분들을 좀 뵙고 왔습니다.
제2의 정선이씨 집성촌이 함남 안변군 신모면 주변입니다.
12세 '이초'선조의 아드님중, 둘째아드님인 13세 '이분'께서 안변도호부사로 그 지방에 가시면서 그쪽에서 세를 불리셨는데 이른바 '승지공파'들이 그분 후손들입니다.
현재 우리 이준일 전 대사(33세), 이관식 강남세브란스 내과 과장(34세)등이 계십니다.
 사무총장에게 꼭 연락하셔서 집안 명단을 제출하시고, 부산 종중님들과 교류 하시면 좋겠습니다.
가족 명단은 대동보 족보 편찬을 위한 기초자료가 필요합니다.
33세 사직공파 이찬걸
현웅 13-01-07 20:31
답변  
매우 반갑습니다
새해에는 많은 종친들과 만날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런데,,,
~아버님 생전에는 관련모임을 자주 하신것으로 아는데 돌아가신 후 저희들도 소홀히 했었기에..이제서야 인사를 드립니다~이 부분에 관해서 궁금합니다
아버님께서 돌아가신지가 얼마나 되셨는지 저희 종친회는  시작한지 3년째인가 그렇습니다
서울 어디엔가 정선이씨 모임이 종친회가 아닌 친목회 형식으로 만남이 있는곳이 있습니다 
제가  종친회 모임 초기 당시 그분들에 카페에 무심코 방문하여 우리 종친회 소식을 전했습니다만  기별이 없습니다
혹시 그곳과 연관되는 일이 아닌가 해서요 지금 확인을 위해서 다시 가 보니 찾기가 어렵군요
아무튼 곤(坤)자 돌림분들이 많으셨습니다 坤자 돌림은 34世이신데 현재 우리 종친회에 주축이 되시는 분들입니다
한번 알아봐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35世 이현웅